병원소개

척추·관절 질환의 토탈 솔루션제공합니다.

Seoulgorden hospital

인사말

안녕하세요. 서울고든병원 배정식·박현국 대표원장입니다.

Seoulgorden hospital

서울고든병원
배정식 대표원장입니다.

왜 의사가 되었는지 생각해 보았습니다.

막연한 의사에 대한 동경심으로 의과대학에 입학하고,
끝없는 시험과 실습을 거치면서 숨가쁘게 의대 생활을 마쳤습니다.
인턴과 신경외과 레지던트 생활을 하면서 어쩔 수 없는 환자들의
죽음 앞에 망연자실해 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절체절명의 순간, 나의 손길로 꺼져가는 생명이 되살아나고 환자와 보호자가 기뻐하며, 저 또한 행복해 지는 모습을 보면서, 이것이 나의 소명임을 알았습니다. 이것이 제가 의사가 된 이유였습니다. 나의 손길이 다른 이들의 삶에 좋은 영향을 주고, 이로 인해 우리 모두의 삶이 행복해 지는것. 이것이 제가 의사여야만 하는 이유입니다.

그런데 척박한 의료환경과 치열한 현실속에서 저는 서서히 이런 모습을 잃어갔습니다. 환자를 인간으로서 대하는 것이 아닌, 그저 치료의 대상으로 여기고 있는 나의 모습을 보면서 이건 아니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이때 저와 뜻이 같은 사람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7년간 동료로 같이 일하면서 신뢰와 믿음이 있었습니다. 정형외과 박현국 원장이었습니다. 우리는 함께 우리가 생각하는 병원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가슴으로 소통하고, 행복을 나누며, 성장을 도모하는 소.행.성. 병원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생각도 곧고, 치료도 곧은 병원을 만들겠습니다.

서울고든병원
박현국 대표원장입니다.

이제 백세 시대가 되면서 어느 누구도
척추 관절 질환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는 환경이 되었습니다.

여러 환자분들이 고생하실 때 제 얕은 지식이나마 도움이 되어
여러분의 상태가 좋아지는 모습을 보며 요즘처럼 정형외과를
전공하기로 한 제 선택에 만족한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처음 의사 생활을 시작할 때는 가벼운 마음으로 진료를 하고 기계적으로 수술을 했지만 여러 환자분들과 인연을 맺으면서 해가 갈수록 의사라는 직업에 대해서 여러 가지 생각을 하게 되고 어깨가 무거워지는 것을 느낍니다. 그동안 척추 관절 전문 병원에서 진료하면서 여러 경험을 할수록 제가 추구하는 이상적인 병원에 대한 목마름이 있었습니다. 다행히 척추 명의 배정식 원장님을 만나 수년간 같이 진료하고 생활하면서 서로 추구하는 병원 상에 대하여 공감하는 점이 많아 함께 하기로 하였습니다.

강서 지역에서만 10여 년간 진료를 하면서 저희가 얻은 가장 값진 자산은 환자 여러분들과의 인연이라고 느낍니다. 그 인연을 소중히 하고 지역 사회와 같이 성장하기 위하여 이제 저희만의 척추관절 병원을 시작합니다. 환자분들의 건강과 행복 또 저희 직원들의 행복을 항상 생각하겠습니다.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Seoulgorden hospital

소통·행복·성장핵심으로
곧은 치료를 펼치는 것서울고든의 목표입니다.

소통과 교감을 통해 직원의 행복과 성장을 도모하고, 이러한 문화를 바탕으로 곧은 치료를 펼치는 것이 서울고든병원의 목표입니다.
우리의 신념이자 미션은 타인에 대한 긍정적 영향과 영감을 통해, 세상을 변화시키는 것입니다.